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규조토 발매트 세척 방법과 버리기

by 2I£l∊☭ 2020. 5. 20.

규조토 발매트를 1년간 써보면서 처음 2 -3달은 물이 흡수되는 것이 신기했고 편한 거 같았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흡수력이 떨어지고 휘고

지저분해지는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아마 흡수력이 떨어지고 지저분해지는 부분이 많은 분들이 겪는 불편한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발등과 발가락 사이의 물기를 제거하지 못하는 불편함 때문인지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형태가 나왔습니다. 이 또한 겉은 천으로 돼있다 보니 천이 젖어있는 불편한 점도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세균 번식이...

 

 

썸네일

 

그렇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규조토 발매트를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세척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규조토 발매트 세척 방법

일반적인 작은 얼룩 들일 경우 물로 씻고 벽에 세워서 말려주면 됩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얼룩들이 점점 진해지는데 이런 경우는 아래의 방법으로 세척을 해야 합니다. 

  1. 샌딩 페이퍼(사포) 준비. (다이소에서 구입 가능)

  2. 샌딩 페이퍼로 규조토의 더러운 부분을 사포질 한다.

    • 사포질을 할 때 가루가 나오니 되도록이면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진행할 것

규조토를 구성하고 있는 규조류의 형태가 살충제 기능이 있어 곰팡이와 진드기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물로만 씻어도 괜찮지만

아무리 샌딩 페이퍼로 사포질을 열심히 해도 진한 얼룩을 완전히 제거하는 건 어려움이 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규조토는 분리수거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봉투에 한 번에 안 들어간다면 규조토는 가벼운 재질의 돌로 돼있다 보니 망치나 야외에서 경사진 턱에 대고 밟아서 부수어 버리면 됩니다.